네트스케이프 2.0 3b 버전은 이전에 발표되었던 판들과는 달리 메뉴가 대 폭변하면서 그 기능이 강력해졌다.
특히 이전판과는 달리 네트스케이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환경설정 옵션메뉴가 대폭 변경됐다. 선택항목이 일반선택이라는 이름으로 바뀌고 선택항목에 포함돼있던 메일과 뉴스항목이 메일과 뉴스선택으로 변경됐다. 또네트워크와 보안항목도 따로 떨어져 나와 이전판과는 달리 옵션을 설정해주 도록 바꿨다. 뿐만 아니라 이전판에서는 지원하지 않던 문서 엔코딩을 지원 하고 있다. 이전판에서는 옵션설정부분에서 지원해주던 문서는 라틴계열과일 어뿐이었다. 이번판부터는 지원하는 언어가 대폭 늘어났는데 이 안에는 한국어도 들어있다. 국내에서 사용하는 네트스케이프는 html문서가 한국어로 코딩되어 있으므로 그 차이를 느낄 수 없으나 웹을 지원하는 한국과학기술원 사이트를연결해 텔네트로 접속해보면 네트스케이프가 얼마나 훌륭하게 한국어를 지원 하는지 실감할 수 있다.
이 옵션때문에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외국에서도 한국내 사이트를 연결 하면 한국어로 된 html 문서를 읽을 수 있게 됐다.
그럼 지금부터 옵션설정그림을 보면서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자.
*나타내기(Appearance):일반설정항목을 열면 이전판에서 보이던 설정화면 이나온다. 설정항목의 맨왼쪽상단에 보이는 것이 나타내기 항목이다. 이 항목을 이용하면 네스케이프 툴바를 어떻게 보여줄지 설정할 수 있다. 시작하기 Startup 네트스케이프 브라우저와 뉴스확인화면중 어떤 것을 먼저 띄울것인지 메일 확인을 먼저 할 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한다. 또 브라우저를 띄웠을 때 제일 먼저 떠오르는 초기화면을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를 설정한다.
자신의홈페이지 초기화면을 띄우고 싶다면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URL)를 그곳에 타이핑하고 OK를 누르면 된다. 메일 확인 또는 뉴스확인 초기화면은 이번 판에 새로 추가된 메뉴다.
다음에는 연결했을 때 나타난 내용을 얼마나 유지할지 설정하고 폰트.컬러. 이미지.보조애플리케이션 등을 설정해 준다. 그 다음 언어지원설정 부분이나타나는데 사용자의 취향대로 선택하면 된다.
인터네트 컨설턴트 <그림 1>이전항목과는 다른 내용이 나타나는 2.0 3b버전의 옵션항목 CAP1.
JPG <그림 2> 네트스케이프의 한국어지원을 설정하는 문서엔코딩설정항목 CAP 2.JPG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