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모니터 화면이 흔들린다 문: 모니터의 색깔이 바래고 얼룩덜룩한 무늬가 나타났는데 원인을 알 수없다. 곰곰이 생각해 보니 사운드카드를 설치한 후부터 이상이 생긴 것 같다.
답: 우리가 보는 TV나 컴퓨터의 모니터는 자성을 띤 물질에 의해 많은 영향을받는다. 자석을 모니터 근처에서 움직여보면 화면이 심하게 변하는 것을 볼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이것은 모니터에 치명적인 상처를 주는 행위니삼가야 한다.
질문내용을 보면 사운드카드에 원인을 두고 있다. 그러나 사운드 카드때문 이아니고 사운드카드를 설치하면서 혹시 외부 스피커를 모니터 근처에 놓아두었다면 이같은 현상이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스피커는 이러한 자석이 모니터나 외부에영향을 주지 않는 방자형 스피커이다.
때문에 방자형이 아닌 스피커를 사용하면 이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외부스피커를되도록 모니터와 멀리 떨어진 곳에 다시 설치하든가 방자형 스피커를 구입하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2.듀얼 CPU를 사용하는 이유는? 문: 2개의 CPU, 즉 듀얼(dual) CPU를 선전하는 메인 보드 회사들이 많은데 이런 제품이 시스템 성능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는지 궁금하다.
답: 요즘 32비트 운용체계가 관심거리다. 그 대표적인 것이 "한글윈도우9 5"와 "OS/2 3.0"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들 운용체계는 32비트 운용체계답게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한꺼번에 실행시키는 완벽한 멀티태스킹과 빠른 처리속도로 처리할 수 있는 듀얼 CPU까지 지원한다.
윈도우95의 경우 멀티태스킹과는 조금 다른 멀티스레드(multi-thread)라는 기능이 있다. 멀티스레드는 실행하는 작업들을 스레드라는 작업들로 나누어서 실행하는 것이다.
하나의 응용프로그램을 키보드로 문자를 입력받고 프린터로 문서를 출력하는2개의 스레드로 나누면 훨씬 효율적으로 동작시킬 수 있다. 하나의 CPU를 가진 시스템에서 2개 이상의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멀티스레딩이 시스템 성능에 약간 도움이 되지만 듀얼 CPU를 사용하면 매우 큰 효과를 볼 수있다. 일례로 윈도우95에서는 윈도우95용 프로그램과 윈도우3.1 프로그램을 알아 서멀티스레드하기 때문에 듀얼 CPU를 가진 시스템에서 윈도우95를 사용하면 시스템 속도가 크게 개선된다. 정리 정영태 기자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6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7
尹 비상계엄 선포...“국가 정상화 시킬 것”
-
8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
9
尹 대통령, 비상계엄사령관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임명
-
10
尹 계엄령, 150분만에 본회의 의결로 종료…계엄군 철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