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C정보통신, 먹스(다중화장치) 개발

데이터전송장비 전문업체인 KDC정보통신(대표 김진흥)이 통계적인 데이터 처리기법을 이용한 먹스(다중화장치)를 개발、 공급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KDC정보통신 부설연구소 자체기술로 개발한 먹스(모델명:하이퍼 먹스8)는 최대 8대까지 데이터 터미널을 접속해 에러없이 데이터전송을 할 수 있으며점대점 Point To Point)방식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장비이다.

특히 이 먹스는 전면판에 액정디스플레이(LCD)를 부착해 사용자에게 편리 함을 최대한으로 반영했고 데이터 압축기능、 입력데이터 버퍼기능、 속도조정 장비시험 및 운용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망관리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징을 지녔다.

또한 동기식및 비동기식을 포함해 1천2백~1만9천2백bps급까지 링크단 전송속도、 50~9천6백bps급까지 비동기식 채널단 속도 선택기능이 각각있고 각 채널단에 많은 데이터가 동시에 유입될 경우 최대 1만5천자까지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지니고 있다.

또 데이터 압축 파라미터 인에이블시 반복되는 문자나 브랭크의 압축기능 을갖고 있고 EIA제어기능、 자국측에서의 에코기능、 흐름제어기능、 채널속 도다운로드 기능、 MMI포트에 의한 각종 시험 및 파라미터 변경과 상태보고 기능、 전이중 ARQ방식에 의한 에러장정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이다. 이밖에 문자 및 숫자를 48자리 LCD에 의한 먹스의 상태표시기능 채널단최대 7대의 프린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터미널을 이용한 회선시험기능 및 자국과 원격지의 루프 백시험기능이 있다. <김위연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