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PC통신 성전문DB 서비스

국내 PC통신 사상 처음으로 성전문DB 서비스가 제공돼 화제다.

지난 22일부터 희성출판사(대표 신기식)가 제공하는 정보를 데이콤 천리안이 통신서비스하는 "성의 세계(메뉴명 go s.wld)"가 화제의 DB.

천리안 담당자는 "이제 겨우 며칠이 지났을 뿐인데도 "성의 세계"를 노크하는 가입자가 줄을 서고 있는 실정이며 조회시간도 가장 길다"고 인기도를 귀뜸해준다. 희성출판사 관계자도 "인터네트의 경우 성문제가 가장 관심 있는 검색어 1위 "라며 "지금 국내 PC통신에서도 그런 조짐이 보이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들 관계자에 따르면 이 DB메뉴중 가입자들로부터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것은 하루 20여명이 조회하고 있는 "안드로 성 상담실".

성에 대해 가장 민감할 나이인 10대 청소년과 그릇된 성지식으로 피해를 본 사람들이 주요 검색자다.

이와 관련, 희성출판사의 관계자는 ""성의 세계"는 성에 관한 지식이 필요하다는 전제에서 출발、 건전하고 객관적인 성지식을 홍보함으로써 성에 대한 왜곡된 지식과 문화로 촉발되는 각종 사건을 예방하자는 데 창간 목표가 있다 고 설명한다.

이는 "성의 세계" 메뉴에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 "젊은이의 성"이란 메뉴에 는 성에 대한 육체적 지식은 물론 성의학.성심리.성과 사회.성과 결혼.에이 즈센터.의료기관.각종 성관련 문헌 등 성과 관련된 과학적 지식이 망라돼 있다. 리서치 란 메뉴는 성에 대한 일반 대중의 의식을 정기적으로 조사、 개방된 공동의 성문화를 창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게시판"이란 메뉴는 성에 대해 익명으로 자유스럽게 토론을 벌이는 장이다.

"성의세계"를 검색해본 J고 김모군(17)은 "줄곧 죄의식을 갖고 살아온 문제 가 있었는데 "게시판"을 통해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또래와 실컷 얘기하고 나니 마음이 편해졌다"고 말한다. <이균성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