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세계 가정의 해 특집 "21세기의 주역, 이렇게 키운다-스웨덴"(EBS 밤 9시4 0분) 완벽한 사회보장제도와 성개방의 나라로 알려진 스웨덴. 정식으로 결혼한 부부보다 동거부부가 많은 스웨덴은 전통적인 가정이 붕괴된 나라처럼 보이지만 범죄율은 세계에서 가장 적은 나라로 손꼽히고 있다. 스웨덴의 가정과 자녀교육을 취재해 그 비결을 알아본다.
-드라마 <>특별기획 드라마 "까레이스키"(MBC 밤 9시50분) 1965년 7월, 60이 넘은 나이로 타슈켄트의 일리꼴호즈 묘지를 찾은 남영은 상규와 기순의 묘비를 쓰다듬으며 회상에 잠겨든다. 1917년 강원도 홍천, 일본인 총기상 마쓰이상점에서 일하며 경성법전을 다니던 상규가 고향으로 내려온다. 상규는 남영에게 "고등문관 시험에 합격하면 정식으로 청혼하겠다" 고 말하고….
<>여태 뭘 했수(SBS 밤 8시50분) 석환의 문제로 정강과 다투던 유강은 정강에게 현실을 직시하라고 말한다.
정강은석환에게 진심을 털어놓고 새롭게 관계를 다지려고 하나 석환은 정강 을 피하기만 한다. 한편 정강과 선을 본 청민에 대해 궁금해진 금숙은 청민 이 근무하는 병원으로 찾아간다.
<>사랑이 꽃피는 교실 "장미와 전쟁"(KBS1 밤 7시35분) 일등을 유지해오던 한의정은 전학온 서지연도 전에 다니던 학교에서 일등을 했고 평균 점수는 자신보다 높다는 것을 알고 적대감을 갖는다.
같은반 여학생들도 남학생들이 서지연에게 너무 친절하게 대하자 아니꼬운생각이 들어 서지연을 소외시켜 버린다.
-외화 <>FBI비록 X파일 "살인 컴퓨터의 음모"(KBS2 밤 10시55분) 대기업의 회장으로취임한 드레이크는 전임회장이 설치한 세계 최고 성능의컴 퓨터시스템을 없애려다가 감전사 당한다. 사건 수사를 맡은 FBI요원 제리 역시 의문의 죽음을당한다. 전임회장 윌첵은 자신이 범인이라고 자백하나 멀 더는 인공지능을 가진 이 회사 컴퓨터시스템이 범인이라 주장하는데….
-쇼 <>빅쇼 "가수 박재란의 21년만의 외출"(KBS1 17일 밤 7시)1960년 열 아홉의 나이로 가수에 데뷔한 후 "산넘어 남촌에는", "밀짚모자"등 숱한 히트곡들을남겼으나 73년 도미했던 가수 박재란이 출연해 그간의 인생이야기를 들려주고 자신의 히트곡들을 부른다.
-드라마 <>딸부잣집(KBS2 18일 밤 7시55분) 차령과의 결혼에 대해 못마땅해하는 가족들을 설득하기 위해 칼은 온갖 노력 을 다한다. 한편 세령은 출산문제를 둘러싸고 시어머니와 더욱 심한 의견대립을 보이고, 화가로서 재기하고자 하는 혁민은 드디어 할아버지의 초상화를 완성한다. 종합병원 MBC 18일 밤 10시30분) 레지던트 시험에서 합격했음을 알리려던 동민은 재훈에게 지방병원으로 파견 내 달라고 부탁하는 정화의 이야기를 듣고는 깜짝 놀란다. 한편 정화는 곧수술에 들어갈 5살난 사내아이의 심전도를 체크하던 중 이상을 발견하나 마 상미의 실수로 심전도 결과지가 다른 환자의 것과 바뀌나 이를 모르고 수술 을 진행하다가….
-보도 <>그것이 알고 싶다 "응급구조, 생명전선 이상없나"(SBS 17일 밤9시50분)대 형사고 때마다 수많은 인명손실을 속수무책으로 당해야만 할 정도로 우리사 회의 응급구조 체계는 허술하다. 119구급대 및 기존 응급체계와 앰뷸런스장 비를 비롯한 병원 응급실 장비들을 점검함으로써 우리 응급구조체계를 점검 해본다. -교양 세계 가정의 해 특집 "21세기의 주역, 이렇게 키운다-스웨덴"(EBS 밤 9시4 0분) 완벽한 사회보장제도와 성개방의 나라로 알려진 스웨덴. 정식으로 결혼한 부부보다 동거부부가 많은 스웨덴은 전통적인 가정이 붕괴된 나라처럼 보이지만 범죄율은 세계에서 가장 적은 나라로 손꼽히고 있다. 스웨덴의 가정과 자녀교육을 취재해 그 비결을 알아본다.
-외화 <>FBI비록 X파일 "살인 컴퓨터의 음모"(KBS2 밤 10시55분)대기업의 회장으로 취임한 드레이크는 전임회장이 설치한 세계 최고 성능의컴퓨터시스템을 없애려다가 감전사 당한다. 사건 수사를 맡은 FBI요원 제리역시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전임회장 윌첵은 자신이 범인이라고 자백하나 멀더는 인공지능을 가진 이 회사 컴퓨터시스템이 범인이라 주장하는데….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