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처, 첨단영상SW기술지원센터 설립 추진

영상산업 발전을 위한 첨단 영상기법의 개발과 이를 지원케될 첨단영상 SW기 술지원센터의 설립이 적극 추진되고 있다.

과기처는첨단영상기법의 개발과 이를 지원, 관련기술간 상호연계를 통한 연구개발의 극대화를 도모하는 것은 물론 개발된 기술의 실용화.구체화로 영상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첨단영상 SW기술지원센터"를 설립할계획이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한국과학기술원(KAIST)등의 연구인력 및 관련기술개발에 종사하는 연구책임자들로 구성될 첨단 영상SW 기술지원센터는 *선 진외국의 기술개발 동향과 국내 기술수준을 분석하고 *영화제작자와 시나리 오작가들을 대상으로한 기술컨설팅 및 관련 정보의 데이터베이스(DB)화를 추진한다는 것이다.

또 *영상SW 관련 고급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슈퍼컴퓨터 및 그래픽 전용 워크스테이션등 영상처리용 컴퓨터와 SW를 지원해 효율적인 기술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같은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키 위해 과기처는 지원센터내에 영화감독.시 나리오작가.광고회사 임원 등을 포함한 자문위원회의를 구성해 기술수요자들 의 요구를 기술개발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과기처는 첨단영상 SW기술지원센터를 설립키 위한 부처간 협의를 통해 상호역할을 분담할 계획이며 기술지원센터가 추진케될 기술개발과제를 선정 키 위한 사전연구기획사업을 올해 말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양승욱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