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3사, 고객서비스 판촉활발

가전3사가 여름철 비수기이후 계속 침체돼온 가전시장 수요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가을철을 맞아 다양한 판촉및 서비스 행사를 펼쳐 눈길을 끌고있다.

금성사는이례적으로 본사 차원의 혼수 판촉에 앞장서고 있으며 삼성 전자는 곧 "고객감사 큰 잔치"라는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우전자도 이달초부터 보름동안 일정으로 반딧불서비스 1주년 기념 특별서비스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데 이와함께 지난 1일부터 실시한 "신혼출발 대잔치"도 다음달말까지 전개 , 시장수요를 부추길 예정이다.

오는14일까지 "알뜰 혼수 대잔치"행사를 전개하는 금성사는 최근들어 각 지역영업소별로 펼쳐온 혼수 판촉을 직접 진두지휘하고 있다는 것 외에 혼수용품을 가격대별로 패키지화해 선보이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1백60만원대의심플세트에서부터 5백 30만원대의 그랜드세트에 이르기까지 6종류의 혼수상품군을 내놓았다.

행사기간중에 3백만원이상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럭키 드봉 뷰티센터" 의 신부 피부미용실 이용권을 무료로 증정하는등 그룹 자매사까지 동원한 판촉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지난 한달간 실시한 계절제품 특별 무료점검 서비스를 이달말까지로 연장 하고 서비스를 통한 수요창출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삼성전자는최근 "고객만족 경영대상"과 "대한민국 기업문화대상"에서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해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고객감사큰잔치 를 벌인다.

이행사는 구매고객에게 특별 사은품을 증정하고 선착순 3백명에게는 아시안게임 마스콧 "포포"가 부착된 고무자석을 기념품으로 나누어주는 한편 주요제품에 대해 9~12개월 무이자 할부판매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사은품도구입 제품의 성격에 맞춰 세탁기와 냉장고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비트세트를, 컬러TV 구매고객에게는 아시안게임기념 스포츠백을, VCR 구매시 에는 아시안게임기념 벽시계를, 캠코더와 전자레인지 구매시에는 클래식 CD3장과 식용유 세트를 각각 준비해놓고 있다.

이와함께오는 16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는 CD-OK에 대한 무료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방침아래 3천여대의 제품을 확보해 놓고 있는데 소비자들의 호응 이 높을 경우 대여물량을 늘릴 예정이다.

반딧불서비스1주년을 기념해 전제품 특별 AS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대우전자 는 이달초부터 다음달말까지 2개월간 혼수 수요에 대응한 "신혼출발 대잔치" 를 실시하고 있는데 1백만원이상 구매시 두산유리 파카홈세트를, 2백만원이 상 구매시 자기세트를, 3백만원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신혼여행 가방을 각각 사은품으로 나누어주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