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전자 "STACK인증" 획득

현대전자가 유럽의 반도체사용자 연합회(STACK)로부터 반도체부문 품질 보증 시스팀 인증을 받았다.

현대전자(대표정몽헌)는 최근 메모리 및 비메모리사업 전부문에 대해 STAC K의 심사관들이 1주일간 ISO9001요건과 반도체제품.제조공정에 대해 심사한 결과 우수판정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는기존의 ISO인증보다 한층 상세하고 엄격하게 실시된 인증획득을 통해 기업 및 제품 이미지제고는 물론 유럽지역으로의 수출증대와 무역장벽해소등 의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AGCS.브리티시텔리컴.GPT.불.ICL.이타텔.노던텔리컴.올리베티.지멘스를비롯 유럽지역 10개 회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STACK는 ISO9000시리즈 요건 및반도체 관련 전문지식을 갖추고 구매자의 입장에서 반도체부문의 품질시스팀 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하고 있으며 품질보증시스팀 인증을 획득한 회사에 대해서는 매년 한번씩 품질시스팀과 반도체제품및 제조공정의 전요소를 엄격 하게 관리하고 있다.

현대전자는 지난해 9월 반도체부문에 대해 ISO9001국제품질규격인증을 획득 하고 12월에는 미세마테크로부터 반도체조립부문에 대한 SSQA인증을 받은데이어 이번에 유럽의 STACK인증을 획득, 품질보증시스팀을 대내외적으로 인정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