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제품에 일체형 제품 수요가 증가

한 제품에 여러가지 기능이 복합된 일체형가전제품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4일 관련 유통 업계에 따르면 최근 혼수시즌을 맞아 평소보다 활발한 매기를띠고 있는 일선가전메장에서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인 비디오비전.노 래방TV.오디오TV등 주로 TV에 다른 기능이 부가된 일체형 가전제품이 혼수용 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21인치 TV에 VCR기능이 혼합된 삼성(커플).대우(임팩트 톱).금성(4헤드 )등 70만원대의 비디오 비전이 동시녹화등 사용편리성에 힘입어 매장마다 하루 평균 2~3대씩 팔리는 등 일체형 제품가운데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또기기내에 1천곡이 수록된 노래방TV도 90만원대의 비교적 고가임에도 불구 하고 가정에서 노래방을 꾸밀 수 있다는 이점때문에 최근들어 수요가 지난해 말보다 2배이상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흑백5인치 TV와 CDG.오디오 등이 혼합된 40만원대의 오디오TV도 학생 층을 중심으로 점차 판매가 늘고 있다.

최근일체형제품이 이처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TV에 부가된 다른 제품을 별도로 구입할 경우보다 가격면에서 20%이상 저렴하면서도 설치공간을 적게차지하고 사용면에서도 두가지 기기를 조작하는 것보다 편리하기 때문이다.

또올 상반기내에 삼성자가 비디오. CD.컬러TV 기능이 혼합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어서 TV를 기본으로 한 이같은 일체형제품들의 수요는 당분간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