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보험 미리 가입하세요”…신용정보원, 보험정보시스템 개편 예정

Photo Image

한국신용정보원은 보험신용정보 IT 시스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오는 설 연휴에 IT 시스템을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14일 새벽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18일 새벽 0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시스템 개편이 진행된다.

한국신용정보원 보험신용정보 IT 시스템은 보험계약 체결 시 보험사가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시스템 개편시간 동안은 일부 보험 가입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신정원은 설 연휴 첫과 ·마지막 날 새벽에 보험 가입이 필요한 경우 시스템 개편시간을 고려해 미리 가입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국내외 여행을 위해 가입하는 여행보험의 경우 시스템 개편 시간에도 가입이 가능하다. 단 시스템 개편시간 동안 기존에 실비를 보장하는 보험에 가입했는지를 조회하기 어렵다. 이에 여행보험에 가입하려는 소비자 역시 이를 고려해 사전에 가입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 자동차보험 등 의무보험은 통상 만기 도래일 자정까지만 가입하면 돼, 시스템 개편에 따른 영향은 최소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신용정보원은 “이번 보험신용정보 IT 시스템 개편의 경우 노후화된 장비의 성능 개선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로, 국민 보험 가입에 영향이 적은 시간을 선택해 필수적인 작업 시간만을 산정했다”며 “설 연휴 기간 중 국민 보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보험회사 및 관계 기관과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