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 LG CNS와 동남아 전역에서 AI 기반 교육 솔루션 확산 협력

FPT-LG CNS, AI 교육 솔루션 위한 파트너십 체결... 가속화되는 기술 기반 학습 수요 대응

Photo Image
FPT, LG CNS와 동남아 전역에서 AI 기반 교육 솔루션 확산 나선다. 사진=FPT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 FPT는 국내 AX 전문 기업 LG CNS와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AI 기반 교육 및 트레이닝 솔루션을 공동으로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FPT의 글로벌 사업 네트워크, 현지 시장 접근성 및 실행 역량과 LG CNS의 AI 기반 교육 솔루션을 결합해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기술 기반 학습 수요에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LG CNS의 교육 솔루션인 AI 기반 교육·언어 학습 서비스 'LENS'와 AI 커뮤니케이션 역량 트레이닝 플랫폼 'A+CE'를 공동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개인 맞춤형 학습 경험, 다국어 제공, SaaS 및 온프레미스 등 유연한 구축 방식을 지원해 다양한 학습자 요구와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교육 프로그램 구성이 가능하다.

FPT의 글로벌 딜리버리 체계와 AI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성, LG CNS의 산업 특화 AX 사업 역량 및 에듀테크 솔루션 구축 경험을 결합함으로써 양사는 기업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현대적이고 확장 가능한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FPT는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시장 개발 및 솔루션 구축을 주도하며 서비스 현지화, 기술 이전 및 운영 지원을 담당한다. LG CNS는 핵심 솔루션을 공급하고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업계 경쟁력을 확보한다. 이번 협력으로 FPT는 동남아시아 시장 전반의 솔루션 확산을 가속화하며 교육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계획이다.

응우옌 카이 호안(Nguyen Khai Hoan) FPT 소프트웨어 SEVP 겸 COO는 “교육과 인재 개발은 베트남과 동남아시아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의 핵심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LG CNS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FPT는 AI와 클라우드 기술, 대규모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분야에서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과를 창출하고 기업이 미래 역량을 대규모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군 LG CNS 상무는 “이번 협력은 LG CNS와 FPT 간 오랜 파트너십이 새로운 단계로 도약하는 계기”라며 “AI 기반 디지털 학습 이니셔티브를 베트남과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하고 AI 교육 사업의 확장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2019년부터 디지털 전환과 첨단 기술 적용을 중심으로 협력 관계를 지속해 왔다. AI, 데이터,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보완적 강점을 결합해 대규모 기업 고객을 위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신규 영역에서의 협력 확대를 위한 탄탄한 기반이 되고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