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경기도 교육훈련 평가 우수상 수상

디지털 역량 강화…행정 미래 준비
혁신적 교육으로 조직문화 개선 선도

Photo Image
성남시청 전경.

경기 성남시는 오산시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 교육훈련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성남시는 '성남시 미래를 여는 협업을 통한 변화 프로젝트'를 주제로, 인공지능(AI)과 소통, 챗GPT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AI와 소통'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서 공직자들이 AI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았다.


이번 교육은 챗GPT를 활용한 생성형 AI 활용법, 조직 내 소통 활성화 전략, 성격유형검사(MBTI)를 통한 갈등관리 등 실질적인 업무 능력 향상과 유연한 조직문화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이런 교육 방식은 공직자에게 새로운 행정 도구와 디지털 역량을 제공하며,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기여했다.

이밖에 성남시는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해 힐링 교육을 병행하며,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미래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역량과 소통 능력이 핵심”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성남=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