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시니어의 디지털 금융 도전기 '당연하지 않은 미션' 2편 공개

Photo Image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시니어 가족의 디지털 금융 도전기를 담은 예능 콘텐츠 '당연하지 않은 미션' 2편을 카카오페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작년 11월 첫 공개한 '당연하지 않은 미션' 1편은 젊은 세대에겐 익숙한 디지털 금융이 시니어 사용자에게 다가오는 의미를 재조명하며 많은 공감과 호응을 받았다. 이번 영상에는 60대 이상 일반인 시니어 출연자 세 명이 자녀, 손녀와 함께 '카드와 현금 없이 간식 사기', '정산하기', '광고 전화 차단하기' 등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활용한 금융 미션을 해결한다.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10분 안에 편의점에서 카드와 현금 없이 간식을 사 오는 미션이 진행된다. 시니어 출연자 모두 제한 시간보다 빠른 시간 내 미션을 성공하며 모바일 간편결제의 대중성을 보여주었다.

이어서 편의점에서 결제한 금액을 3분 안에 정산하는 미션을 진행했다. 카카오페이의 '1/N 정산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광고 전화 차단하기' 기능을 설정하는 미션도 진행됐다. 카카오페이앱에서 '광고 전화 차단하기' 기능을 실행하면 수천 개 이상의 업체 광고전화가 자동 차단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시대에 소외되는 세대가 없도록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을 위한 여정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