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GIST, 글로컬대학30 추진 '맞손'…대학원 공동학위 과정 추진 등 협약

Photo Image
김춘성 조선대학교 총장(오른쪽)이 6일 글로컬대학30 추진을 위해 임기철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과 조선대학교 대학원 공동학위과정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는 6일 글로컬대학30 추진을 위해 광주과학기술원(GIST·총장 임기철)과 조선대 대학원 공동학위과정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조선대와 GIST가 보유한 인·물적 자원을 공유해 지역사회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강화 △지역 인구 유출 및 고령화 대응 위한 광주광역시 정책 연계 신산업분야 (바이오메디, 에이지테크, 라이프케어 등) 육성 인프라 구축 △특성화 중심 대학원 공동 학위과정 운영 등 신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선도 역할 수행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협력 등이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컬대학30 추진과 지역의 중점산업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임기철 GIST 총장은 “대학이 지역과 함께 미래를 건설한다는 공동의 목표 의식은 양 대학이 가진 지식자산의 결합을 통해 원대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춘성 조선대 총장은 “캠퍼스의 벽을 넘어서는 양 대학의 협력관계는 지역의 수요 가치를 창출하는 큰 힘이 될 것이며 GIST와 함께 손을 맞잡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강조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