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는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2024 성과공유회'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개관한 이후 처음 개최한 것으로 성과공유회를 통해 입주 창업기업들의 성과를 알리고 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도봉구 청년창업센터에 입주한 총 18개의 입주기업 대표와 직원, 창업 관계자, 도봉구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그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입주기업 우수사례 발표와 우수 입주기업 및 졸업기업 시상 시간을 가졌다.
입주기업 우수사례로는 노드크루(알고리즘 & 코딩 역량 강화 학습 플랫폼 제공사) 권이혁 대표가 B2G 시장 진출 전략과 코딩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했다. 프로젝트여름(친환경·예술 기반 그린마이스 행사 대행 서비스) 최여은 대표가 지속가능한 친환경 행사 기획을, 싱크(센서 없는 근활성도 AI 탑재 헬스기구 부착 모듈 '머슬싱크' 개발사) 고우빈 대표가 '헬스 PT 수업의 혁신을 이루다'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우수 입주기업 최고상인 그랑프리상은 2024 연장평가 종합 1위를 차지한 노드크루가 수상했다. 2024 경영성과 1위를 달성한 프로젝트여름이 챔피언상을 차지했고, 2024 출근율 1위를 달성한 피엘투컴퍼니(경제·금융 교육 1인 미디어 영상 제작사)가 아이콘상을 수상했다.
우수 졸업기업에게 수여하는 감사패는 2024 경영성과 2위를 달성한 쪼앤미컨설팅(인공지능 기반 청년 취업 및 창업 교육 플랫폼 서비스)와 2024 센터 공간환경에 크게 기여한 페이퍼멜로우(일러스트 기반 리빙 소품 브랜드)에게 전달했다.
정영욱 광운대 산학협력단장은 “올해 개관한 청년창업센터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청년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실제로 구현되는 모습을 보니 굉장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재능과 역량 있는 도봉구 청년 창업가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 프로그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