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KERIS-건국대, 에듀테크 활성화와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Photo Image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건국대 서울 에듀테크 소프트랩 개소를 맞아 에듀테크 활성화와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건국대 서울 에듀테크 소프트랩 개소를 맞아 에듀테크 활성화와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KERIS와 건국대는 업무 협약을 통해 공교육 기반 에듀테크 발굴 및 확산, 교육·연구 등을 함께 모색한다.

주요 협력 내용은 △공교육에 적합한 에듀테크 발굴 및 확산 △에듀테크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학술대회 공동 추진 △문해력 및 기초소양교육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학술정보자원 공동 활용 등이다.

Photo Image

건국대는 올해 새롭게 지정된 서울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기관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실증 교사단을 구성해 에듀테크 공교육 적합도를 높이는 실증과 다양한 연수를 추진 중이다. 이날 교내 신공학관 1~2층에 에듀테크 체험과 연수, 세미나 등을 위한 공간을 구성해 개소식을 열었다.

정제영 KERIS 원장은 “건국대와 협력을 통해 공교육에 활용 가능한 에듀테크 발굴, 확산 및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기초소양 교육 강화를 적극 추진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해 KERIS와 대학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모델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