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일본, 봄엔 미국여행…하나카드 트래블로그 '떠나보고서' 발표

Photo Image
이미지=하나카드

하나카드(대표 이호성)는 내년 황금연휴기간 인기 해외여행지를 추천하는 트래블로그 떠나보고서를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600만명이 선택한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 5대 금융그룹 중 유일하게 마스터(Master), 비자(Visa), 유니온페이(UPI) 3개 국제 브랜드와 트래블카드를 출시했으며 오는 28일 대한민국 대표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트래블카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여행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보고서가 트래블로그에서 발행됐다. 'Hello 2025 트래블로그 떠나보고서'에선 내년 월별 황금 연휴 일정과 추천 여행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그간 트래블로그 이용자 실제 여행지와 여행기간 등 빅데이터를 활용해 각 계절과 기간에 맞춰 추천 여행지를 소개한다.

우선 1월에엔 신정과 설 연휴가 있어 장기간 여행이 가능하다. 트래블로그는 겨울 시즌과 일정을 고려해 인기 여행지로 일본(도쿄), 프랑스(파리), 스페인(바르셀로나)을 추천했다. 3월에는 따뜻한 날씨에 어울리는 인기 여행지로 미국(호놀룰루), 괌을 추천했다.

이외 월별 추천 여행지는 하나머니앱 내 트래블로그 떠나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는 무료환전(환율우대100%) 혜택을 내년 말까지 연장한다. 출시 이후 2년만에 600만명이 선택한 트래블로그는 무료환전을 시장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기존 오프라인 중심 환전 시장을 디지털화해 해외여행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다.

고은이 하나카드 트래블로그UX부 주임은 “워라밸과 경험을 중시하며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요즘 세대의 트렌드에 발맞추고자 이번 트래블로그 떠나보고서를 발행하게 됐다”며 “금융권 최초로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선보일 트래블카드 출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내년 황금 연휴 여행 계획도 트래블로그와 함께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