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Tibero'는 관계 모델(Relational Model) 기반의 표준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이다.
멀티 프로세스, 멀티 스레드 기반 아키텍처와 데이터 처리 기술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자원 관리와 다중 사용자 처리 성능을 극대화한다. 온프레미스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 된 데이터베이스 인프라 구성을 지원한다.
DBMS 기술에서 최고 수준으로 손꼽히는 공유 디스크 기반의 Active-Active 구조를 국내 최초, 세계 두 번째로 개발해 적용시켰다. Tibero는 1500여 고객사를 대상으로 55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제품의 최신 버전인 'Tibero 7'은 클라우드 환경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며, 향상된 대용량 데이터 처리 성능, 강화된 백업·복구·이중화·보안 기능 등을 제공한다.
AWS, MS 애저, KT클라우드 상에서 고가용성 기능을 제공해 시스템 중단 없는 안정적인 서비스와 편의성을 제공한다.
대규모 데이터에 처리 성능도 향상시켰다.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백업 파일 없이 DB 전체를 복구해 신속하고 간편하게 복구환경을 제공한다.
다양한 고가용성 기능으로 장애 대처에 효과적이다.
Tibero 7은 강화된 안정성과 고성능을 바탕으로 8년 연속 공공 조달 매출 실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KT, 현대자동차, 포스코 등 대기업과 농협, 신한 등 제1금융권 고객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우수 소프트웨어(GS) 인증 외에 조달청 혁신제품으로도 지정된 바 있다.
티맥스티베로 관계자는 “폭넓은 고객 경험과 20년 이상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강화시켜 더욱 안정화된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