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IA, 국내 최초 산업AI 전시회 '산업AI EXPO-AI 자율제조' 2025년 개최

- 우리 산업이 직면한 문제, AI기술혁신을 통한 핵심역량 확보 및 경쟁력 강화가 핵심수단
- 산업AI EXPO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부스 참가기업 모집 오픈

Photo Image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는 2025년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 마곡 컨벤션 센터에서 '2025 산업AI EXPO - AI자율제조'를 개최한다.

전 세계적으로 GEN AI 등 새로운 AI 모델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AI가 산업의 미래를 바꿀 게임 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 정부 또한 산업 내 인공지능 활용이 보편화될 시대의 변화상을 전망하고 AI 기술 기반의 산업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AI 산업정책위원회를 출범하고, 6대 분야별로(△자율제조, △디자인, △R&D, △유통, △에너지 △AI반도체) 'AI 시대의 신산업정책'을 수립하는 등 본격적인 지원 정책을 잇따라 발표하고 있다.

협회는 내년 5월, 산업AI를 중심으로 다루는 국내 최초의 전시회인 '산업AI EXPO'를 개최해 AI 도입 및 활용을 선도하는 기업들의 핵심 기술 및 솔루션들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협력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전시회는 'AI와 산업의 융합, 새로운 산업혁명을 이끌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AI 자율제조 3대 공통 핵심기술인 '산업AI, 장비·로봇, 통합솔루션'을 다루는 자율제조 로봇관을 비롯해 AI 도입의 기반이 되는 인프라(클라우드, 통신, AI디자인 설계, AI반도체 등) 기술, 산업 데이터 활용 기술 및 플랫폼을 소개한다.

또한 AI 적용 주력산업인 자동차, 조선, 기계장비, 반도체, 바이오, 에너지 분야의 어플리케이션 우수 사례들을 선보인다. 특히 AI 활용 의료·바이오 산업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특별관을 구성해 디지털 기술 기반 헬스케어 및 노령친화기술(제론테크), 의료·바이오 기기 및 로봇 등 솔루션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협회 이상진 혁신기획본부장은 “최근 산업 전반에 AI 활용이 확대되어 산업과 AI의 융합은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며 “AI 기술혁신은 생산성 저하, 인력 부족 및 고령화, 기술 패권 경쟁, 탄소중립 등 기업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핵심수단”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 대전환 시대를 맞이한 우리 기업들이 AI 기반 핵심역량 확보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산업AI EXPO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참가기업에게는 다양한 사전 및 현장 연계 홍보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산업AI EXPO 운영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