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올해의 SNS]하이트진로-브랜드 차별화 전략으로 MZ세대 흥미와 호기심 자극

차별화된 콘셉트 전략으로 주류업계 최고 SNS 평가
Photo Image
SNS 마케팅을 강화해 테라 라이트는 출시 2주 만에 1000만병 판매 돌파, 3분기 대형마트 라이트 맥주 판매량 1위 기록을 세웠다.
Photo Image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제10회 2024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인스타그램 부문 종합대상과 올해의 블로그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하이트진로는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독보적인 세계관을 지닌 두꺼비 캐릭터로 팬층을 탄탄하게 이끌고 있는 '진로', 모델 아이유 콘텐츠로 디지털 굿즈 장인이라 호평받고 있는 '참이슬', 더블 임팩트 라거 콘셉트에 어울리는 협업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인 '켈리' 등 각 브랜드별 차별화 전략을 구사해 부문 최고 수상인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청정라거 '테라'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콘텐츠도 다양하게 운영했다. 테라 모델 공유와 자연스러운 케미를 자랑하는 모델 이동욱을 활용해 제품 콘셉트에 어울리는 가볍고 청량한 비주얼 코드의 SNS 콘텐츠로 출시 초반 빠른 인지도 확산에 기여했다. 모(母) 브랜드 테라와 함께 연출된 감도 높은 공감 콘텐츠는 20대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SNS를 비롯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의 결과, 테라 라이트는 출시 2주 만에 1천만 병 판매를 돌파하고 24년 3분기 대형마트 라이트 맥주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

이 외에도 하이트진로는 블로그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 기획 역량을 입증했다. 누구보다 빠르고 트렌디한 운영이 요구되는 인스타그램과 전문적이고 긴 호흡의 정보 전달이 필요한 블로그. 상반된 두 성격의 채널 수상을 통해 소비자와 입체적인 방식으로의 소통할 수 있다는 강점을 자랑했다.

Photo Image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한해 동안 SNS를 통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소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발 빠르게 트렌드를 이끌며, 소비자와 함께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호준 기자 newlevel@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