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그룹, 싱가포르 IT 기업 '에미넷' 인수…글로벌 영토 확장

Photo Image

메타넷그룹이 싱가포르 IT 기업 '에미넷(Eminet)'을 인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메타넷그룹은 그룹 내에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을 담당하는 메타넷티플랫폼이 에미넷을 품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메타넷 그룹이 아세안(ASEAN) 시장 공략과 글로벌 IT 기업 도약을 위해 추진해온 사업 전략의 가시적인 첫 성과다.

에미넷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에서 IT 인프라·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특히 글로벌 호텔 체인과 부티크 호텔, 대형 리조트를 주요 고객사로 확보해 동남아시아 경제의 핵심인 관광업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메타넷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아세안 주요 국가들에 대한 전략적 교두보를 확보하고,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클라우드, 보안, 애플리케이션, 인공지능(AI)까지 엔드투엔드로 지원가능한 폭넓은 사업 역량과 IT 인프라 전문성을 통해, 에미넷과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아세안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안현덕 메타넷티플랫폼 총괄대표는 “아세안 주요 국가에서 성공적 비즈니스를 이끌어온 에미넷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메타넷 그룹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No.1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며, 이번 인수가 그 첫걸음을 알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