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SN이 오는 13~15일 사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 박람회는 행정안전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공동 주최, 공공기관·기업 1301곳이 참여해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추진방향과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다.
BHSN은 이 박람회에서 올인원 인공지능(AI) 비즈니스 솔루션 '앨리비'의 신제품 '앨리비 비즈니스 에이전트'를 소개한다.
앨리비 비즈니스 에이전트는 비즈니스와 법률 분야에 특화된 지식 정보 검색 서비스다.
BHSN이 자체 구축한 국내외 법령·판례·정책자료 등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법령, 판례, 노무, 공정거래, 회사법, 금융, 조세 등 다양한 전문 분야 내 필요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다.
BHSN은 이 솔루션을 통해 공공기관 실무자들이 법령, 정책 등을 검토하고 전문지식을 검색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감축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BHSN은 한국과 베트남의 전문 지식을 넘어 더 많은 국가의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해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임정근 BHSN 최고경영자(CEO)는 “기술 고도화, 리걸·비즈니스 특화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공공기관의 업무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