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전자, 2024년 한국품질만족지수 19년연속 1위 선정

Photo Image
정윤석 신일전자 대표(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선풍기와 전기히터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제품과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신일은 올해 수상으로 선풍기 부문 19년 연속, 전기히터 부문 6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계절가전 시장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Photo Image
신일 '에어 서큘레이터 S10 큐브'

신일은 선풍기 부문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소비자 중심 제품 개발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한 '에어 서큘레이터 S10 큐브'는 정육면체 큐브 디자인으로 출시해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을 원하는 MZ 세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창립 65주년을 맞아 선보인 '2024년형 탁상용 레트로팬'은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빈티지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Photo Image
신일 '에코 팬 큐브 히터'

전기히터 부문 역시 신일의 경쟁력은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에코 팬 큐브 히터'는 효율적인 난방 성능과 모던한 디자인으로 가전테리어(가전+인테리어)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으며, 저전력 고효율의 '팬히터'는 캠핑족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신일은 남아시아 부탄에서 70% 이상의 점유율을 달성하고 중앙아시아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등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정윤석 신일전자 대표는 “올해 수상은 신일의 지속적인 품질 혁신과 고객 중심 경영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가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