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랩이 API 트래픽 제어 솔루션 API 넷퍼넬로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에스티씨랩은 이번 GS 인증 획득으로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에 선정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또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 시 우선 도입 등 다양한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공공 부문 비즈니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GS 인증은 소비자와 기업이 우수 소프트웨어(SW) 제품을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제 표준에 기반해 품질을 검증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에스티씨랩은 소프트웨어 제품 식별성, 성능 효율성, 신뢰성, 보안성 등 10가지 항목 평가를 거쳐 최고 등급을 받았다.
API 넷퍼넬은 서버의 실시간 상태와 요청의 우선순위를 반영하여 최적의 트래픽 처리를 결정하는 적응형 API 트래픽 제어 솔루션이다.
응용프로그램이 운영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 역할을 하는 API는 전체 트래픽 중 57%를 차지한다.
API 운영 장애의 50% 이상이 대용량 트래픽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에 따라 API 트래픽 관리는 필수적인 IT 인프라 운영 지표로 자리 잡았다.
대용량 트래픽으로 인한 장애를 막기 위해 서버의 실시간 상태와 요청의 우선순위를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API 넷퍼넬은 설정된 업무 중요도에 따라 트래픽을 우선 처리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주요 서비스 요청을 신속히 처리한다.
박형준 에스티씨랩 대표는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으로 우리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API 넷퍼넬로 공공기관 시스템을 과도한 트래픽으로부터 보호하고,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을 위한 API 트래픽 관리로 국가 사업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