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일본서 '2024 일본-경기도 우수상품전' 진행

Photo Image
경기도주식회사가 다음달 5일가지 일본에서 '2024 일본-경기도 우수상품전'을 진행한다. 사진은 우수상품전이 열리는 태양 마트 모습.

경기도주식회사는 다음달 5일까지 일본 도쿄 키치죠지에 위치한 태양 마트에서 '2024 일본-경기도 우수상품전'을 진행한다.

2024년 중소기업 마케팅지원 사업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경기도 중소기업 엔티에스가 판매하는 미니약과 제품을 판매한다. 일본 현지에 국내 전통 식품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판매와 동시에 시식 행사 등을 통해 약과 알리기에 힘쓸 예정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올해 마케팅지원 사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돕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우인'(중국, 홍콩, 마카오에서 서비스 되는 틱톡의 현지 이름)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 11개사의 뷰티 제품을 판매하기도 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해에도 도내 중소기업 144개사를 대상으로 일본, 홍콩 등 현지 오프라인 판촉전 진행과 함께 아마존 등 역직구 온라인몰 입점 및 판매지원을 통해 102억원의 거래액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주, 동남아 등 해외 현지 오프라인 판촉전을 추가 기획해 국내에서 판로의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성남=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