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문화재단, '2024 아트경기 런 페스티벌' 개최

Photo Image

갤러리끼(대표 이광기)는 경기지역 시각예술 작가 발굴과 미술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2024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의 일환으로, 2024 아트경기 아트페어 '아트경기 런 페스티벌'을 오는 18일(금)부터 11월 2일(토)까지 갤러리끼 파주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아트경기 선정작가 40여 명과 함께하는 특별한 축제로, 지난 5년간 아트경기의 정체성을 구축해 온 여정을 마무리하며 '달리는 아트경기'라는 새로운 이미지로 도약하는 자리다.

아트경기 참여작가로는 고은주, 고희경, 구나영, 권세진, 권순익, 김경원, 김민주, 김민희, 김정우, 김중옥, 김현호, 김희진, 나광호, 노한솔, 무아리, 민혜원, 박경묵, 박다빈, 방수연, 방인희, 백준승, 성승혜, 신예린, 유혜경, 이경미, 이상미, 이이정은, 이찬주, 이채영, 이체린, 이한정, 이흙, 임승천, 장양희, 정서인, 조가연, 조민아, 조정은, 최은지, 최지현, 홍진희, 황지윤 등이 포함돼 있으며, 다채로운 작품 150여 점으로 구성해 전시에 신선함을 더했다.

주요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오프닝과 함께 째즈공연(이은마루 쿼텟), 이벤트 경매, '살아남은 그림들, 살아남은 이유(조상인 백상미술정책연구소 소장, 서울경제 미술전문기자)' 강연을 시작으로, 한국미의 레이어(안현정 미술평론가), '아트+날레'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이지현 널위한문화예술 공동대표), 눈만 뜨면 AI-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가기(공훈의 고도화 사회 이니셔티브 대표), 처음 시작하는 아트 컬렉팅: 신진작가와 함께 성장하기(이소영 미술 교육인, 미술에세이스트), 작가로서 살아남기(류지연 국립현대미술관 미술품수장센터운영과) 등 다채로운 강연과 도슨트 투어, 체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특히 오는 20일(일)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함께하는 '파주아트마라톤'은 파주출판도시를 관통하는 5K 코스이며, 예술과 스포츠가 결합된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 마라톤 참가자에게는 아트경기 작가들과 함께 콜라보한 기념품 티셔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무료로 이번 축제를 즐길 수 있으며, 예술과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다.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