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푸드페스타 2024, 공익 프로그램 풍성

NS홈쇼핑은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에서 다양한 공익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고 27일 밝혔다.

Photo Image
NS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 식품 스타트업경진대회에서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왼쪽)가 창의상을 수상한 박승주 반석산업 CFP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자료:NS홈쇼핑]

이날 NS 푸드페스타 2024 축제현장에서 열린 스타트업경진대회는 8개 식품 관련 청년 스타트업 기업이 참가해 제품을 시연하고 사업 성과를 소개하며 치열한 경연이 펼쳐졌다.

창의상을 수상한 반석산업은 땅콩농기계를 개발, 보급해 농촌인력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농산물의 판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땅콩버터가 평가단의 높은 점수를 받으며 수상자로 선정됐다. 반석산업의 땅콩버터는 해외산 땅콩버터와 비교해 설탕이나 소금 등 첨가물을 넣지 않고 땅콩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고춧가루만으로 만든 매운맛 소스와 HMR(가정간편식)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에프엘컴퍼니' 가 혁신상(상금 800만원)을, 차별화된 발효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식물성 대체식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스윗드오가 도전상(상금 700만원)을 받았다. 참여한5개 기업에도 각각 성장우수상과 상금 5백만원이 주어졌다.

그 밖에도 공익성과 식품 산업의 전문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공익성을 강조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소스산업 성장을 위한 소스와 전통식품 간 발전방안 모색'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의 강연과 국내외 다양한 소스·양념류를 제시하는 '소스산업 기술교류 세미나'가 진행됐다.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대학생이 식품기업의 우수사례를 분석하고 발표하는 '식품기업 분석대회'도 진행됐다. 총상금 250만원을 걸고, 국가식품클러스트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대학생이 현장을 견학하고 분석한 내용을 발표하고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식품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다이로움 성공취업박람회'도 행사 양일간 진행한다. 지난 행사에서도 43개사가 참여해 700여명의 구직자들이 방문하고 294명 현장 면접을 통해 170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낸 만큼, 올해도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NS푸드페스타의 개최 이유“라며 ”식품산업의 기반을 튼튼하게 만들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토 균형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공익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