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티플랫폼이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 노스스타컨설팅을 인수했다.
노스스타컨설팅은 디지털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통합, 빅데이터 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어도비 전문 파트너로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으로 주요 대기업들의 콘텐츠 제작, 관리 자동화, 빅데이터 수집, 실시간 인사이트 제공,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경험 최적화 등을 지원해 왔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이번 인수로 노스스타컨설팅이 보유한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솔루션 기술, 노하우를 확보하게 됐다.
제조·금융·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업 고객에게 더욱 폭넓은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향후 메타넷 그룹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기술과 노스스타컨설팅의 솔루션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최근 AI 전문기업 스켈터랩스, 위치정보서비스 전문기업 블루칩씨앤에스 등 기술 역량을 보유한 기업들을 지속 인수하며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인수 역시 메타넷티플랫폼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목적으로 이뤄졌다.
안혁덕 메타넷티플랫폼 대표는 “메타넷티플랫폼은 시장에서 신뢰받는 전문 기술기업들과 함께 기업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엔드 투 엔드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