넴코 코리아-평촌과학기술고, 인재양성 맞손

Photo Image
평촌과학기술고 교사 및 학생 방문식

넴코코리아는 지난 4일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와 우수 인재양성과 기술 교육 체제의 연계성을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넴코코리아 교육장에서 거행된 협약식에는 넴코코리아 양승인 대표,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 김영상 교감 등 앙교 관계자 10여명과 학생 27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서 넴코코리아는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는 회사와 고교 간 전문가와 시설 공동활용, 다양한 현장실습 및 현장 교육 제공 및 참여, 취업 기회 지원 등 교류하고 유대관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넴코코리아 인사관리본부장의 회사소개와 함께 랩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에게 시험실, X-ray챔버, SAR챔버, 냉장고 챔버, 10m EMC챔버 등을 직접 체험하고, 챔버에 들어가 시험장비를 확인하고 어떤 시험이 진행되고 있는지 시험 담당자들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Photo Image
협약식 기념사진 촬영(왼쪽부터 평촌과학기술고 김영상 교감, 넴코코리아 양승인 대표.)

경기도 용인에 위치하고 있는 넴코코리아는 1997년 설립된 시험인증기관으로 전기전자기기, 의료기기, 무선기기에 대한 사전 적합성 검증, 시험, 인증, 사이버보안 보증, 현장 평가 시험, 경영시스템 인증 및 기능 안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106명이 근무하고 있다. 90년 역사를 지닌 회사다. 본사는 노르웨이 오슬로에 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