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코리아, 인천·부산 지역대학과 '상용차 정비 인재' 양성 맞손

이베코코리아가 상용차 정비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동의과학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Photo Image
최민환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학장직무대리(왼쪽)와 최정식 이베코코리아 지사장

이베코코리아는 항구도시로 상용차 전문 정비 인력 수요가 높은 인천과 부산 지역대학을 협업 대학으로 선정하고, 상용차 정비 이론·실습 교육 과정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교육 과정은 온·오프라인으로 상용차 정비 핵심 기술인 엔진과 배기가스, 전기·전자 시스템, 브레이크 등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두 대학은 이베코코리아와 본사로부터 제공받은 전문 자료를 활용해 수준 높은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과정을 이수한 우수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이베코코리아 딜러 네트워크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Photo Image
최정식 이베코코리아 지사장(왼쪽)과 김영도 동의과학대학교 총장.

이베코그룹은 책임 있는 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 전략 우선 과제로 다음 세대를 위한 교육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은 이베코코리아가 설립 10주년을 맞아 국내 상용차 산업 성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강조하는 행보다.

최정식 이베코코리아 지사장은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상용차 정비 전문가 네트워크를 확대해 관련 산업 성장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