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를 운영 중인 미스틱메타는 POS 전문 제조업체인 FEC와 협업하여 미스틱랜드 내 가상 체험관을 오픈한다고 발표하였다. FEC(Firich Enterprises Co., Ltd.)는 1995년에 설립돼 꾸준하고 견실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POS 시스템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이며, 국내에서도 대형 편의점, F&B, H&B 등의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많이 설치돼 운영 중에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FEC의 다양한 POS 모델과 성공 사례들에 대해서 일반 이용자들이 좀 더 쉽게, 편리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가상공간을 만들게 되었다. POS는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마주치는 장비이기는 하지만, 일반인들은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장비이기도 하다.
하지만 미스틱랜드 내 FEC 체험관에서는 일반인들도 POS에 대해서 쉽게 접근하고 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양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문 장치들에 대해서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가상공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미스틱메타 관계자는 “이번 POS 제조사인 FEC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에 대해 3D 형태로 좀 더 사실적으로 현장에 있는 느낌처럼 제품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가상공간으로 만들었다”면서 “앞으로 기업들이 자신의 서비스를 현장감 있게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미스틱메타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새로운 제품 체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컨텐츠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