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AI 솔루션 센터' 개소…“AI 솔루션 통합 테스트”

Photo Image
코오롱베니트가 31일 가산디지털단지 지식산업센터에 설립한 AI 솔루션 센터에서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왼쪽에서 4번째)를 포함해 주요 임원이 코오롱베니트 AI 솔루션 센터 개소식에 참여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가 31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 지식산업센터에 기업용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통합 테스트할 수 있는 'AI 솔루션 센터'를 개소했다.

AI 솔루션 센터는 IBM, 델 테크놀로지스, 레드햇 등 글로벌 주요 벤더사들의 AI 솔루션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파트너사에 폭넓은 AI 데모 환경을 제공한다.

거대언어모델(LLM), 머신러닝, 딥러닝, 벡터 데이터베이스(DB), 데이터레이크 등 다양한 AI 비즈니스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코오롱베니트가 주도하는 AI 비즈니스 협력 체계 'AI 얼라이언스' 참여사를 대상으로 기술과 솔루션을 테스트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과천 본사의 'AI 브레인 랩'과 시스템을 연계해 AI 전문 인력이 실시간 원격 테스트도 지원한다.

코오롱베니트는 기존 운영하던 가산 테크센터를 이번 AI 솔루션 센터로 이전하면서 AI·클라우드·데이터 중심의 테스트 환경을 확장했다. 최근 기업용 AI 수요가 늘어나면서 급증하고 있는 AI 솔루션 테스트 수요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코오롱베니트는 AI 솔루션 센터에서 고객·파트너 요구에 맞는 다양한 기술검증(PoC)과 벤치마킹 테스트(BMT)를 수행하고, AI 비즈니스 역량을 높일 예정이다.

최신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 등 장비를 추가 도입해 AI 솔루션 개발과 테스트 품질을 최고 수준으로 확보하고 검증·테스트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 노하우를 파트너사와 내부 엔지니어 역량 강화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는 “기업용 AI 솔루션과 AI 기술 도입 관련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AI 솔루션센터는 중소형 고객, 파트너에게 기술적 복잡성과 전문 인력 부족 문제를 지원하고, 솔루션 도입 후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가시적인 형태로 선보여 비용과 효과 면에서 효율적인 AI 솔루션 도입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