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시티, 과기부 우수 기업 연구소 선정

Photo Image
에이치시티 허봉재 대표(오른쪽), 윤호상 연구소장(왼쪽)이 18일 에이치시티 본사에서 '2024년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기념식'을 갖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에이치시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2024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주관으로 총 3단계 심사를 거쳐 연구개발 역량이 우수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지정하는 제도를 시행한다.

에이치시티 부설연구소는 이번 심사에서 경영자 기술혁신 리더십과 신서비스 기획 및 개발능력, 시장경쟁력 향상도, 연구개발인력의 신기술 개발 추진능력 등 10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연구소는 정부 포상 및 국가 연구개발 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지정기간은 3년이다.

회사 연구소는 국제시험인증·교정서비스 시험기술 개발을 통해 새로운 시험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주부품방사선 시험기술 개발' 연구과제를 수행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극한환경 무인무기체계 적용 베타전지 제조기술' 연구과제도 수행 중이다.

협동로봇 및 자동화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미래시험·인증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허봉재 에이치시티 대표는 “아무리 좋은 기술이라도 신뢰성과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며 “우수한 기술로 미래 시험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