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원컴퍼니 사내 독립기업 스노우볼이 취업 특화 교육 서비스 '2024 제로인턴 8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제로인턴'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만 15~34세 미취업 청년 대상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에서 실무를 경험하며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제로인턴으로 선정된 참가자들은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사전 직무 교육을 받는다. 교육은 기초역량과 직무 역량 투 트랙으로 구성되어, 직장 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부터 마케팅, 경영 사무 및 실무까지 폭넓게 다룬다.
이후 참가자들은 4주부터 3개월까지 파견 기업에서 근무하며 실제 업무를 경험한다. ▲사업 관리 ▲디자인 ▲개발 ▲마케팅 ▲서비스 기획 ▲HR ▲회계 등 희망 분야별로 기업과 매칭되어 실무자들과 직무 경험을 쌓는다.
인턴십 참가자들에게는 사전 직무 교육 기간 중 3만 7500원의 교육 수당과 함께 인턴십 기간 동안 주 35만원, 총 140만원의 인턴 수당이 지급된다. 모든 프로그램을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제로베이스 강의와 전문 컨설턴트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이 무료 제공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며,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로베이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