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관리 솔루션 선두기업 디더블유아이(대표 조희선)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부여하는 시설관리통합 솔루션 '유비스 마스터 프로 V1.0(U·BIS 마스터 프로V1.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이에 솔루션 대외 신뢰도 검증을 토대로 조달청 우수 조달 품목 선정 신청 절차에 들어가 조달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시설관리 구축 시장 확대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유비스 마스터 프로 V1.0'를 하반기 정부 지원 사업에 적극 활용해 국내·외 바이어와 만날 예정이다. GS인증 획득 시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 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기 때문이다.
회사는 이에 앞서 지난 10일 중소벤처기업부 주최한 '2024년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협약 설명회'에서 2021년~2022년 스마트 서비스 지원 사업의 우수 시설관리 솔루션 도입 사례로 '유비스 마스터 프로' 구축 건이 선정된 바 있다.
또, 지난 5월 13~17일 2024 동남아 스마트 시티 로드쇼에도 참가해 베트남·인도네시아 IT 기업과의 협업 제안부터 스마트시티 구축과 관련 러브콜을 받는 등 '유비스 마스터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해외에서 끌어내기도 했다.
조희선 디더블유아이 대표는 “처음 시장에 시설관리 솔루션을 선보였을 당시만 해도 디지털 시설관리에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는데 현장에서 실사용자의 목소리를 반영한 덕에 많은 고객이 찾아주고 있다. 유비스 마스터 프로 V1.0을 시작으로 고객 업무 자동화 효율성과 편의성을 향상하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