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가 오는 18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기업 고객 대상 제 3회 '2024 크라우드웍스 인공지능(AI)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최신 기업 맞춤형 거대언어모델(LLM) 구축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크라우드웍스는 초기 시장에서 확보한 다양한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AI 개발을 위한 데이터 중심 접근 방법'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 크라우드웍스와 협업한 금융권 AI 전문가들을 초청해 AI 기술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을 고민하는 기업들을 위한 구체적 접근법을 공유한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가 기업을 위한 AI 인사이트를 발표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이 기업 맞춤형 LLM 도입 전략을 다양한 사례와 LLM을 위한 신뢰성 검증 평가 방법(레드팀)을 함께 소개한다.
이외에도 △금융이 LLM을 만나는 법(KB국민카드) △생성형 LLM을 활용한 AI 뱅커(Banker) 서비스의 기획과 구현(우리은행)을 주제로 발표한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기업 내부 역량과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선제적으로 AI를 도입한 기업들의 구체적인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참석자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