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전문기업 오픈베이스(대표 정진섭, 황철이)가 지난 23일 오픈베이스 대교육장에서 Tech Trends 2024 고객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03년 처음 시작된 고객세미나의 일환으로 올해 26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오픈베이스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지원받는 고객 중 실제 운영자들이 참석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기술 전문가가 발표하는 6개의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오픈베이스 허재성 상무의 환영사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시큐웨이브 김정 부장이 '차세대 플랫폼 F5 뉴 플랫폼으로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세션을 시작해 △F5 코리아의 이진원 상무의 'API 보안 Best Practice' △오픈베이스 최현우 차장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 보호 전략' △멘로시큐리티 권혁인 상무의 '기업을 위한 브라우저 보안 제안' △체크포인트의 황성용 수석의 'CSPM·CNAPP을 활용한 클라우드 보안 대응전략' △오픈베이스 박성수 보안관제센터장의 “오픈베이스 보안관제 서비스 SOC 소개"라는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이번 행사는 업계 선두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최신 솔루션을 선보이는 자리임과 동시에 디지털 전환의 물결 속에서 직면하는 새로운 보안위협에 대해 혁신적인 기술과 전략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로 30여명의 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