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는 오는 30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AI 마켓 데이' 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랫서, 랭코드, 마인즈앤컴퍼니 등 여러 기업이 참여해 자사의 생성형 AI 서비스와 활용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클루커스 AI 파트너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 랫서는 '데이터베이스 기반 RAG 챗봇 구축'을 주제로 데이터베이스 접근 및 질의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랭코드는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CXP”의 성공 사례와 보안 요건 준수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마인즈앤컴퍼니는 'GenAI 서비스 빌더'를 활용한 LLM 서비스 관리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클루커스는 마지막으로 애저 오픈 AI 활용 및 AI 파트너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클루커스 관계자는 “클루커스는 생성형 AI에 대해 풍부한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별 고객 서비스를 위한 AI 파트너십도 확대하고 있다. “라며 “이번 세미나가 애저 오픈 AI 등 생성형 AI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참석자들이 각자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AI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익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AI 마켓 데이는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13층 교육장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 신청자만이 참석이 가능하다. 사전 등록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클루커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전년 대비 100% 성장한 클루커스는 약 1650억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클라우드 MSP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애저 오픈 AI를 포함한 다양한 생성형 AI 서비스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제공하며 글로벌 클라우드 MSP 사업 확장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