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경센터, 제3회 컴퍼스 포럼 14일 개최…'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 활성화

Photo Image
제 3회 컴퍼스포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창경센터)는 오는 14일 '제3회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을 충남창업마루나비 5층에서 개최한다.

충남 엔젤·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충남 공공·민간과 함께하는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은 창업자의 나침반이 되어 창업 성공의 길을 찾도록 도와주는 충남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개최하고 있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충남의 주력 산업인 '그린바이오'로 충남 스타트업에게 IR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 및 지자체에 기업 IR 정보를 공유하며 상생 투자 생태계 조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1부에서 IR 피칭을 선보일 4개 팀은 △키우소(청년 농업인 축산테크 스타트업) △로웨인(미래 농업 솔루션 제공 스타트업) △루츠랩(친환경 소재 개발 스타트업) △젠트리(펫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스타트업) 등이다.

2부에서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벤처투자지원팀 이정인 팀장의 '농·산업 벤처창업 지원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주제 강연으로 이어진다. 이후 IR 참여 스타트업과 투자자, 유관기관 등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여 투자 유치를 위한 후속 미팅 등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강희준 충남창경센터장은 “매회 컴퍼스 포럼을 통해서 충남 지역 유망한 스타트업의 애로가 해소되는 창구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