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인공지능으로 AI로 0.5초만에 개인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왔다.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는 1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I EXPO KOREA'에서 독자적인 생성형 AI 서비스인, 'AI 프로필 메이커'와 영상인식 기반의 AI 보안 솔루션, 'SEEU ON'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씨유박스가 공개하는 'AI 프로필 메이커'는 대규모 데이터셋 학습을 기반으로 한 자체 생성형 AI 서비스로 씨유박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B2C 서비스다. 기존의 AI 프로필 서비스는 여러장의 사진과 20분 정도 시간이 필요한 반면, 씨유박스의 'AI 프로필 메이커'는 단한장의 사진으로 0.5초만에 고퀄리티 프로필 사진을 생성한다. 모든 체험 관람객은 현장에서 QR코드를 통해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씨유박스는 AI 영상인식 기반의 실시간 정보 보안 솔루션인 'SEEU ON'을 함께 선보인다. 'SEEU ON'은 얼굴인식만으로 네트워크 접속을 가능하게 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준다.
특히, 사용자가 자리를 비우거나 다른 사람이 화면을 볼 때, 그리고 카메라 및 핸드폰으로 화면을 촬영할 경우 실시간으로 모니터 화면을 차단하여 정보유출도 방지한다.
씨유박스 관계자는 정보 보안의 중요성이 점점 더 높아짐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많은 절차와 기술들로 사용자들의 불편함도 점점 더 가중되어 왔다며 'SEEU ON'은 세계 최고수준의 AI 영상인식기술을 기반으로 기존의 솔루션이 제공하지 못했던 정보유출을 방지하는 한편, 사용자들의 편리함도 극대화하여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정보 보안과 유출 방지가 매우 중요한 대기업 위주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