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가 '탄소·나노소재 기반의 설계·공정·평가 및 제품화'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협회는 최근 한국전기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함께 '나노카본소재 설계 및 응용분야 교육과정 전문인력'과 '미래자동차용 탄소소재 설계·제조 및 모듈·부품 적용과정 전문인력' 등 2개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전액 국비 지원으로 이뤄지며, 교육기간에는 중식이 지원된다. 교육대상은 '국내 소재부품장비 분야 관련기업 CEO 또는 재직자(개발생산품질 등 직무종사자 및 관련책임자)'다. 2개 과정 모두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돼 있고, 모집인원은 나노카본소재 과정 75명, 탄소소재 과정 75명이다.
나노카본소재 과정은 '나노카본 분산액 제조공정 실습' 등 5개 분야로 이루어져 있고, 탄소소재 과정은 '고기능성 탄소섬유 제조 및 평가과정' 등 5개 분야로 구성됐다.
교육일정을 보면, 나노카본소재 과정은 다음달 23일부터 2일간 부산 신라스테이(해운대)에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실습은 6월 12일부터 경남 한국전기연구원에서 1차 3일, 2차 3일 진행된다.
탄소소재 과정은 다음달 30일부터 2일간 부산 신라스테이(해운대)에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실습은 6월 26일부터 전북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실시된다.
교육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접수기간은 다음달 7일까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