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과 인공지능신문, 테크데일리가 공동 주최하는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24”가 4월 23일(화) 양재동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에서 개최된다.
코로나가 지속되는 새로운 생활을 위해 고객과 기업은 비즈니스 변화를 지속하고 있다. 새로운 고객 경험(CX)과 기업 혁신을 위해 디지털 컨택센터의 DX 전환을 맞이하고 워크플로우 형태는 고객 접점, 이용 형태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스마트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컨택센터 운영 솔루션과 종사자들의 업무환경, 기업의 운영 계획에는 변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서도 기업의 주체적이고 자발적인 대응과 시스템 최적화, 전사 차원에서의 서비스, 경영방침 최적화 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고객의 접점에서 사용자 형태를 데이터로 측정하고 시각화하며 전체적인 고객 경험 프로세스와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전사 차원에서 관리 운영해야 한다. 또한 변화된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과 함께 이를 구현하는 차세대 컨택센터의 서비스 인프라도 필요하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과 인공지능신문, 테크데일리가 공동 주최하는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24”에서는 AI, 클라우드, 데이터 기반 IT인프라 서비스와 함께 비즈니스 플랫폼 환경을 제공하는 전략을 통해 고객 감성과 진정한 혁신을 추구하는 컨택센터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고자 한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29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