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게임 콘셉트 결합 '상쾌환 홈페이지' 오픈

삼양사는 3D 그래픽 기술 기반 '게이미피케이션' 콘셉트로 개편한 상쾌환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은 'Game(게임)'과 'ification(~화)'를 합친 단어다. 참가자 흥미 유발과 몰입도 향상을 위해 게임이 아닌 콘텐츠에 게임적 사고방식과 기법을 접목시키는 방식이다.

Photo Image
삼양사, 상쾌환 홈페이지

개편한 상쾌환 홈페이지는 가상으로 구현된 공간 '상쾌환 스트리트'에 생성된 아바타로 디지털 공간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특히 홈페이지 방문객이 1인칭 시점에서 가상공간에 있는 아바타를 움직여 자판기 같은 요소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상쾌환 브랜드와 제품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홈페이지 방문객들은 가상 공간 속 전광판을 통해 '상쾌환 부스터 제로' 신규 CF를 볼 수도 있고,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발견하는 등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상쾌환의 히스토리를 알 수 있는 브랜드 코너 △상쾌환의 제품 라인업과 특징을 소개하는 제품 코너 △주요 소식과 역대 광고영상을 볼 수 있는 뉴스·미디어 코너 등 홈페이지 주요 카테고리의 디자인과 구성을 개편했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PU장은 “3D 그래픽 기술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콘셉트의 홈페이지는 국내 숙취해소 브랜드에서 시도하지 않은 형태”라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에게 상쾌환만의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