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공고,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서 금2, 은1, 장려2 수상

Photo Image
경기 의정부공고가 지난 5일 수원컨벤션센터 등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2024년 전국 기능경기대회'에 참가 자격을 획득했다. 사진은 학생들이 '2024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 참가를 위해 실습하고 있는 모습.

경기 의정부공고(교장 김주한)는 지난 5일 수원컨벤션센터 등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2024년 전국 기능경기대회'에 참가 자격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경기도 기능경기대회는 수원컨벤션센터 등 9개 경기장에서 50개 직종과 관련한 대회가 개최됐다.

의정부공고는 △타일 △자동차 페인팅 △산업용 드론제어 등 3개 직종에 10명의 학생이 참가해 타일 직종에서 금, 은, 장려를, 자동차페인팅 직종에서 금, 장려를 수상해 총 5명의 학생이 입상하는 등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타일 직종은 현업에 종사하는 성인 경력자와 함께 경쟁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우수한 성과로 금·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참가 학생이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박상식 교사는 “기능경기대회는 특성화고 전공 심화 동아리에 참가하는 우수기능 영재 학생들의 경연축제다. 경기도대회와 전국대회 및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국제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며 “우리 학생들이 이번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대견하다. 전국 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