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20일 '2024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Photo Image
2024 스타트업 데모데이 포스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대덕연구개발특구 5개 대학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과 함께 '2024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20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2년여간 대덕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사업을 담당해온 5개 대학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각 대학에서 지원한 우수 창업기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정진숙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의 'CES 2024 KAIST 리뷰' 강연을 시작으로 CES 2024를 통해 본 글로벌 딥테크 트렌드와 글로벌 시장 진출방안에 대한 내용이 다뤄진다.

이후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에서 지원한 5개 기업과 투자기관 10여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투자유치 설명회(IR)가 이어질 예정이다.

끝으로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장들이 참여하는 릴레이 토크 콘서트에서는 대학별 창업지원 강점 사항 및 특성화 분야, 노하우 등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향후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담론으로 마무리된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사업은 대학에서 보유한 우수한 기술, 전문가, 네트워크 등 창업지원 역량을 결집해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을 뒷받침하는 역할”이라며 “특구 거점 대학들과 함께 연구개발특구만의 특별한 창업기업 성공사례들이 많이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인희 기자 leei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