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맞춤형 '360솔루션'으로 고객사 가맹사업 확장 지원

Photo Image
삼성웰스토리는 맞춤형 솔루션 '360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솔루션 '360솔루션'을 통해 고객사 가맹사업 확장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 2016년부터 제공해 온 고객지원 맞춤 솔루션을 통합해 2021년 '360솔루션'을 론칭했다. 지난 2022년 공간·메뉴 컨설팅을 지원하는 전문조직인 F&B컨설팅그룹을 신설하는 등 차별화된 솔루션 제공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12월 창립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식음 솔루션 리더'로 도약하겠다는 비전 선포 이후 360솔루션의 프로그램 전문성과 다양성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를 대상으로 전용 상품 개발, 가맹사업 확장 지원, 홍보마케팅, 판로 연계 지원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삼성웰스토리 고객사인 '헬키푸키'는 360솔루션 적용 이후 가맹점이 6배 늘어났고 월 매출이 35배 상승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헬키푸키는 키토김밥을 주력으로 클로렐라 브리또, 저당소스 냉면 등 다이어트 건강식을 판매하는 신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쌀 대신 계란 지단으로 속을 채워 만드는 키토김밥의 특성상 얇은 계란 지단을 만드는데 많은 시간과 인력이 들어 가맹사업 확장에 한계가 있었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러한 고객사를 위해 키토김밥 전용 계란 지단을 대량 생산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해 헬키푸키가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