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2024 LCK' 공식 후원사로 참여… Z세대 공략 가속화

Photo Image
카스가 '2024 LCK'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오비맥주는 카스가 국내 대표 e스포츠 리그인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 연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LCK는 전 세계적으로 1억명 이상의 유저가 즐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리그다. 2030 세대에서 주목도가 큰 만큼 LCK 현장을 찾는 관람객 역시 Z세대의 비중이 높다. LCK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Z세대 접점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카스는 지난해 LCK와 첫 파트너십을 맺고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 기간 현장 부스를 운영한 데 이어 올해는 'LCK 스프링', 'LCK 서머' 등 모든 스플릿에 함께한다. 경기장 내 브랜드 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카스는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LCK 출신 선수들이 주축을 이룬 대한민국 대표팀이 금메달을 획득하고 연이어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도 LCK 소속 팀(T1)이 우승하며 LCK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에 주목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국내 최대 e스포츠 리그 LCK는 수많은 Z세대가 온라인과 현장에서 한데 모이는 초대형 이벤트”라며 “올해도 LCK의 열기를 북돋아 줄 카스의 신나고 즐거운 이벤트로 e스포츠 팬들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