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모바일인증표준협회는 29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제2회 PASS 파트너스데이(2nd Pass Partner's Day)'를 개최했다.
PASS 파트너스데이는 PASS를 도입한 △가입자 확대 및 고객관리 혁신 사례 △업무 프로세스 개선 사례 △이용자 보호조치를 강화한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했다. PASS를 이용하는 모든 기업에서 PASS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국내 주요 인터넷사업자, 금융기관, 공공기관 담당자 50여명이 참여했다.
우수사례 응모는 지난 10월 한달간 진행되었으며, 총 30여개사로부터 응모작이 접수됐다. 접수된 응모작은 △효과성: PASS 서비스 이용에 따른 기업의 기대효과 △확장성: 우수사례의 확대적용에 따른 추가 기대효과 및 가능성 △편의성: 우수사례의 개인고객 편의성 확보 정도를 평가 기준에 맞춰 협회 회원사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8개사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발표를 진행했다.
모바일인증표준협회는 2019년 PASS를 이용하는 주요 고객사 담당자 150명을 초청하여 '2019 PASS 세미나'를 진행하였으며, 2020년에는 비대면으로 약 2400여명이 참여하는 'PASS 서밋 2020'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에는 지난해에 이어 제2회 PASS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