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대표 송인성)는 NHN페이코(대표 정연훈)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페이코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핀트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투자일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페이코 고객은 핀트 기술력을 집약한 인공지능 '아이작(ISAAC)'과 자동주문집행엔진 '프레퍼스(PREFACE)'로 자율주행 컨셉 투자일임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페이코 앱에서 핀트 투자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KB증권 계좌 개설이 필요하다. 종합위탁계좌나 연금저축 계좌를 개설해 원하는 투자전략이나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양사는 제휴 기념 오는 30일까지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페이코를 통해 핀트 투자 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 대상으로 투자금 구간에 따라 투자 지원금을 쿠폰으로 증정한다. 고객의 수수료 설정 및 유지 조건에 따라 무료 수수료 쿠폰도 추가 지급된다. 1인당 1회 응모 한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핀트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페이코 고객에게 AI 투자일임에 대한 신선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선보일 수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금융사는 물론 핀테크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서도 많은 고객들을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