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양종희 회장 공식 취임…“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을 만들자”

Photo Image
KB금융 양종희 회장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1일 취임식에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KB금융지주는 이날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고객, 소상공인, 협력직원, 사회적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7대 양종희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양종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서는 아직도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금융의 역할과 책임에 막중함을 가슴 깊이 느낀다”며 “우리 주변의 이웃과 함께 성장하고 사랑받아온 금융회사 CEO로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사회와 끊임 없이 상생(相生)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 등 4가지 경영 방향을 제시했다.

양 회장은 “사회-고객-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가 결국 기업가치 향상으로 이어지고, 이는 곧 주주가치 성장으로 이어진다”며 “매일 아침 출근길에 'KB는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 오늘처럼 이 질문을 되새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